29~31일 시청, 자활·노인·장애인일자리 생산품 홍보·판매 / 수제먹거리·생필품·공예품 등 160개 품목, 온라인판매 방송도 진행

광주광역시는 추석을 앞두고 29일부터 31일까지 시청 1층 시민숲에서 복지일자리 생산품 판매장터 ‘희망을 구입하고 행복을 담아가는 신나는 장터’를 운영한다.

▲ 광주시 (자료사진)
▲ 광주시 (자료사진)

광주시에 따르면, 이번 판매장터는 지역 복지일자리 생산품 홍보는 물론, 복지일자리로 운영중인 사회 재기를 꿈꾸는 자활근로자, 노년의 건재함을 보여주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자립을 꿈꾸는 지적 장애인 등이 근로에 대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직접 생산품을 판매하기 위해 마련됐다.

판매상품은 ▲수제청, 잼, 빵·쿠키, 커피·차, 누룽지, 어묵, 참·들기름 등 수제 먹거리 ▲천연비누, 세제, 수세미, 도마 등 생필품 ▲파우치, 키링, 손가방, 지갑, 벨트 등 공예품이다. 지역자활센터와 노인·장애인 일자리에서 생산된 총 160개의 엄선된 품목으로, 다양한 가격대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30일 오후 2시에는 자활생산품 판매 촉진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손옥수 시 복지정책과장은 “광주시는 복지일자리 생산품 전시판매장을 운영해 사회취약 계층의 생산품 인지도를 높이고, 공공기관의 복지일자리 생산품 공공구매를 촉진하는 등 매출 증대와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착한 소비, 선한 영향력으로 저소득층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