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미래 행복한 전남’ 비전 알릴 포스터.웹툰 등 10월 11일까지 접수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전남경찰청과 함께 오는 10월 11일까지 ‘자치경찰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26일 전남도에 따르면, 공모 주제는 ‘전라남도 자치경찰의 모습과 역할’이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의 비전인 ‘도민과 함께하는 안전한 미래 행복한 전남’과 어울리는 내용을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웹툰 등 다양한 그림 작품으로 표현하면 된다.

포토샵 등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그림이거나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 등 형식은 자유다. 자치경찰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에서 내려받은 서식과 함께 10월 11일까지 이메일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학생부와 대학생 이상이 참여하는 일반부로 나눠 학생부 17개 작품, 일반부 9개 작품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할 방침이다.

수상 결과는 10월 19일 발표 예정이다. 총 500만 원의 상금(일반부 대상 100만 원 등)과 함께 일반부에는 도지사(대상․최우수)・자치경찰위원장・전남경찰청장(우수․장려) 명의의 표창장이 주어지며, 학생부는 전남교육감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위원회 공식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하고, 각종 행사 및 홍보를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을 참고하고, 궁금한 사항은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정책과(061-286-7982)로 문의하면 된다.

조만형 전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도민이 직접 자치경찰 홍보에 참여함으로써 자치경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