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3일, 강진·장흥·영암에서 3군 협력 스포츠대회 축구잔치 열려

초중고 학교스포츠클럽 최강자를 가리는‘2015 전국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나이키 풋볼리그 왕중왕전’이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강진, 장흥, 영암 3개군에서 개최된다.

16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3군 상생협력을 통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강진군이 중심이 되어 유치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왕중왕전 리그전은 서울 등 전국 17개 시도에서 남녀, 초중고교 등 6개 부문별 지역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팀들이 경기를 치르며 단일종목으로는 최대 규모인 총 85개팀 2천여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한다.

초등부는 강진, 중등부는 장흥, 고등부는 영암에서 열리며 지역 축구팬들에게 축구의 재미를 선사한다.

강진에서는 영랑, 다산, 하멜구장에서 경기가 나눠 펼쳐지며 조별 리그전 후 토너먼트로 우승팀이 결정된다. 경기시간은 초등부 남자경기는 전·후반 각 20분, 중고등부는 25~30분, 여자 초등부는 15분, 여자 중고등부는 20분씩 진행된다.

시상식은 23일 결승전 경기 종료후 하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3개군의 협력을 통해 공동으로 유치한 대회인 만큼 선수단의 숙박, 교통, 관광 등 편의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3개군의 우의를 다지고 공동개최에 따른 비용 절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3군 협력 스포츠대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유치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학업에 열중하면서 방과 후 틈틈이 실력을 다져온 순수 아마추어 학생들의 축구잔치로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에서 공동주최하고 대한축구협회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