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사항 조기 완료에 행정력 집중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4일 고흥군청 흥양홀에서 군수 공약사항 실천계획 2차 보고회를 개최했다.

▲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공영민 고흥군수
▲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공영민 고흥군수

공영민 군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1차 회의 때 검토한 공약 63개를 제외한 나머지 공약사항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고흥군에 따르면, 보고회에서는 ▲광주~나로우주센터 고속도로 건설 ▲고흥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선택과 집중을 통한 관광인프라 확충 등 민선 8기 공약 가운데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실천계획과 재원확보 방안을 점검해 실현 가능성을 높였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보고회에서 “공약을 조속히 완수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실천력 높은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며, “1‧2차 보고회에서 점검‧지시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공약사항 실천계획에 반영하고, 군민과의 약속이 조기에 지켜질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고흥군은 앞으로 몇 차례 공약사항 실천계획을 점검한 뒤, 군민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군정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10월까지는 공약을 확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확정된 공약과 실천계획은 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외부에 공표하고, 매 분기 추진실적을 점검한 결과도 군민에게 가감 없이 공개하여 공약 추진의 투명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