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조선시대 임금님 진상품으로 혈액순환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

전라남도 강진군 황칠 상품이 혈액순환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나라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주로 자라는 황칠나무는 현대인에겐 낯설지만 삼국시대부터 최고급 약재로 유명했던, 역사가 아주 오래된 나무로 안식향이라는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다.

▲ 유기농 인증 받은 20년 이상된 황칠나무잎 (강진군제공)
▲ 유기농 인증 받은 20년 이상된 황칠나무잎 (강진군제공)

22일 강진군에 따르면, 황칠은 동의보감에도 기재되어있는데 기록에 의하면 갑자기 아랫배가 아프고 허리를 펴지 못하는 신기통, 설사, 구토할 때 도움을 줘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고 있다.

황칠은 세스키테르펜 성분이 함유돼있어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심리적 불안감 및 스트레스 완화, 수면장애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나쁜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을 방지할 수 있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은 높여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각종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데 탁월해 노화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강진읍 학명리에 위치한 ㈜황칠코리아(대표 정현호)는 1만 평의 폐교를 매입해 재배, 생산, 가공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황칠 가공공장과 황칠전문 요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황칠나무 잎·슬라이스, 황칠진액, 황칠차, 황칠갈비탕 등 다양한 식품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황칠코리아 정현오 대표는 “20년 이상된 황칠나무를 가장 좋은 시기에 수확하고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가족과 특별한 지인들에게 황칠로 건강을 선물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강진 황칠 관련 식품 주문 및 구입 문의는 강진 초록믿음 매장(☎061-434-3737) 혹은 쇼핑몰로(http://www.gangjin.center)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