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남도 전통주 품평회, 2개 부문 3점 입상 쾌거

전라남도 광양시는 22일 열린 ‘2022년 남도 전통주 품평회’에서 ㈜더한주류(대표 한상헌)가 기타주류(매실원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농업회사법인 ㈜백운주가(대표 최창석)가 기타주류(골드복분자주), 약·청주(백운대나무술)에서 부문별 우수상을 수상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 수상 후 기념촬영 (광양시제공)
▲ 수상 후 기념촬영 (광양시제공)

광양시에 따르면, ‘남도 전통주 품평회’는 전라남도 내 우수 전통주를 발굴·시상함으로써 남도 전통주의 위상을 높이고 품질 향상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라남도가 주최하는 남도 대표 술 품평회다.

㈜더한주류 ‘매실원주’는 국내 유일 기타 과실주를 첨가하지 않고 황매실로 담근 100% 매실주이며, 완숙한 상태에서 수확되는 황매실을 특허받은 제조기술로 담가 본연의 향미를 더해 전통 제조방법으로 설탕 대신 꿀을 가미해 완벽한 조화를 이뤘고, 이처럼 특별한 점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주류품평회와 우리술 품평회에서 수상했다.

㈜백운주가 ‘골드복분자주’는 광양의 풍부한 일조량을 받고 자란 복분자를 저온 숙성해 복분자 본연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고 은은한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난 제품으로 매년 주류품평회에서 입상하는 명품 전통주이다.

‘백운대나무술’은 백운산의 깨끗한 물과 대나무를 이용해 빚은 약주로, 저온 장기 발효공법과 자체 개발한 항균포를 이용해 잡냄새를 잡아 대나무 특유의 그윽한 향과 시원한 목 넘김으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박양균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이번 품평회 입상제품은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 전남 대표 전통주로 출품되며, 앞으로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적극적인 전통주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