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회 참가자들, 향후 김이강 서구청장 성 폭력대책위원회 구성, 규탄시위 지속 예정

국민의 힘 당은 성 접대 의혹(경찰수사중)을 받고 있는 이준석 전 당 대표에게 자격정지 6개월이란 중 징계를 윤리위원회에서 내렸는데 민주당은 지난 지방선거 전 성폭행 준강간 의혹을 휩싸인 광주광역시 A청장 후보를 공천, 청장에 당선될 수 있도록 했으며, 민주당은 전 서울시장과 전 부산시장도 성 관련 사퇴하는 등 성 추문의 오명을 받고 있는 가운데 민주 인권의 성지 광주에서 정치인이 성 관련설에 연루되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의혹이 사실이라면 심히 개탄스러운일이다.

▲ 서구청장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 정영민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외 집회 참가자들
▲ 서구청장 사퇴를 촉구하고 있는 정영민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외 집회 참가자들

17일 오전 10시부터 광주광역시 서구청 앞에서 ‘성 폭력혐의 및 공천책임 송갑석 국회의원 사퇴촉구’ 집회신고를 경찰서에 제출, 성폭행/준강간 협의 김이강 서구청장 및 송갑석 국회의원 사퇴촉구 서명운동 선언을 주도한 정영민(민주당 권리당원)과 이정희 시(광산구거주)등 30여명은 김이강 구청장의 당사자에 대한 사과와 청장직 사퇴, 공천의 책임이 있는 송갑석(당시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오늘 집회를 함께한 이들은 앞으로 김이강 서구청장 성 폭력대책위원회를 구성, 1인시위를 릴레이식으로 이어가고 매주 주중 날짜를 별도로 정해서 전체 규탄 집회를 김이강 서구청장이 사퇴 할 때가지 어어가겠다.”고 했다.

▲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는 이정희 여사
▲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는 이정희 여사

<성폭행/준강간 혐의 김이강 서구청장 및 송갑석 국회의원 사퇴 촉구 서명운동 선언서[ 전문]

작년부터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수년 전 보험회사 운영 당시 여직원을 성추행했다거나, 유부녀와 사통, 불륜을 저질렀다는 소문이 정치권 주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렸으며, 결국, 올해 초, 관련 사실이 언론에 폭로되었으나, 해당 사건에 대해 김이강 서구청장은 전혀 사실이 아닌 허위 사실이고, 공직 후보자의 명예 실추 및 음해하려는 의도이며, 해당 내용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를 무고혐의로 고소하는 등 결백함을 주장하였다. 그리고 지난 6월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을 받아 광주 서구청장으로 당선되었다. 하지만 8월 현재, A씨로 부터 성폭행/준강간 혐의로 고소되어 현재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고소인 A씨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이용섭 광주광역 시장 후보 비서실장이었던, 김이강 현 서구청장이 직접 면접을 거쳐 A씨를 선거캠프에 합류시켰고, 자신의 보조 업무를 담당하며, 광주에 연고가 없던 A씨에게 모텔 숙소를 마련해주었다. 하지만 김이강 서구청장은 술에 취한 A씨를 숙소인 모텔로 데려가 수회 성폭행하였으며, 피해자 A씨는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채용 등의 영향을 줄 수 있는 김 구청장의 추가 성관계 요구를 거부하지 못했다고 진술하였다. 이는 명백한 준강간 및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에 해당한다.

이에 대해 김이강 서구청장은 “성폭행했다는 주장은 사실무근, 고소 내용을 검토한 후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라고 했지만, 2개월이 되어가도 고소인 A씨를 무고혐의로 맞고소를 했다는 소식도 들리지 않고, 기자회견이나 보도자료 등 공식적으로 관련 사실을 해명하지도 않는 등의 행태를 보면, 고소인 A씨의 주장이 대부분 사실이라고 볼 수 밖에 없다.

4년이 지난 지금까지 당시의 일을 잊을 수 없어 여전히 고통받고 있는 피해자의 모습과 김이강 서구청장의 틀에 박힌 정치인의 변명을 보며 우리는 무한한 분노를 느낀다. 왜 정치인들의 변명은 항상 똑같은 모습인가?  또한, 민주당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준석 국민의 힘 전 대표는 성접대를 받았다는 소문만으로도 당원권 6개월 정지의 중징계를 받았다. 하지만 당시 송갑석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당은 작년부터 관련 사실이 떠돌았어도 어떠한 조사나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노력하지 않으며 공천을 강행하는 등, 내로남불, 제식구 감싸기의 전형을 보여주였다. 결국 서구민은 성폭력 혐의자 구청장 후보를 65%의 지지를 보내 당선시키는 사태를 초래하여, 민주화의 성지라는 광주에서 고개를 들 수 없는 망신을 당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 성폭력/준강간 혐의자 김이강 서구청장은 즉시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진실을 밝혀라.

◆ 성폭력/준강간 혐의자 김이강 서구청장은 즉시 서구민과 광주시민에게 사과하고 사퇴하라.

◆ 공천책임자 송갑석 전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은 즉시 광주시민에게 사죄하고 국회의원을 사퇴하라.

◆민주당은 현 상황에 대해 사과하고, 김이강 서구청장을 즉시 제명하라.

광주시민, 서구민 여러분께 요청드립니다. 오늘부터 성폭행/준강간 혐의자 김이강 서구청장과 공천책임 송갑석 서구갑 국회의원의 사퇴 촉구 광주시민, 서구민 1만명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에 돌입합니다. 광주시민, 서구주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08. 17

김이강 서구청장 및 국회의원 송갑석 사퇴를 촉구하는 광주시민 일동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