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개 사업 929억원 확보로 공모사업 선도도시 우뚝

전라남도 순천시가 정부 공모사업에 51개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902억원과 도비 27억원 등 국고 929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올렸다.

▲ 노관규 순청시장
▲ 노관규 순청시장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 사업 등 51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1,546억원을 확보했다.

특히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과 상병수당은 ‘전국 최초’로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통합 바이오가스화 시설’시범사업은 국비 528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969억원으로 음식물류폐기물, 가축분뇨, 하수찌꺼기 등 유기성 폐자원을 재생에너지로 생산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2026년에 준공되면 바이오가스를 생산해 수소발전 및 도시가스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중 하나인 상병수당은 근로자가 업무 외의 부상·질병으로 3일 이상 입원한 경우에 의료이용일수에 따라 상병수당을 지급받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순천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만 65세 미만의 근로자 및 지정협력사업장 근로자이며 협력사업장 근로자는 시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상병수당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아픈 근로자들이 생계 걱정 없이 요양에 전념해 일터에 무사히 복귀하는데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국비 298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427억원을 투자해 농촌 정주 여건 개선과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농촌협약사업에도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중앙부처의 사업이 공모 방식으로 변경되는 추세에 발맞춰 정부 동향을 사전에 파악하고 철저한 준비로 공모 선정률을 높일 계획”이라며 “하반기와 내년도 공모사업도 적극적으로 응모해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