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실천하GO, 소극행정 근절하GO, 내가 먼저 앞장서GO’

전라남도  완도군은 적극행정을 강화하고자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적극행정 3GO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 적극행정 실천 3GO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완도군 (완도군제공)
▲ 적극행정 실천 3GO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완도군 (완도군제공)

8일 완도군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적극행정이 조직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으며 ‘적극행정 3GO’는 ‘적극행정 실천하GO, 소극행정 근절하GO, 내가 먼저 앞장서GO’의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부서 및 읍면 전 직원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적극행정 실천 결의문 서명과 적극행정 실천 캠페인이 진행된다.

결의문에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처리, 새로운 행정 수요와 행정 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 등의 내용이 담겨져 있다.

캠페인의 선두 주자로 나선 강성운 완도부군수는 “공직자들이 적극행정을 실천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이 되고 군정 운영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적극행정 확산을 위해 캠페인뿐만 아니라 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전 직원 적극행정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