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7~28일으로 2~3회는 10월중 개최예정 / 해남군,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반려견캠핑 개최

전라남도 해남군이 땅끝황토나라테마촌에서 반려견 가족과 함께하는 반려견캠핑‘곁’을 1박2일 동안 진행한다.

▲ 해남군 홍보물
▲ 해남군 홍보물

3년차로 접어든 반려견캠핑 행사는 반려견가족에 호응을 받고 있으며 올해는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회는 8월 27~28일으로 2~3회는 10월중 개최예정이다.

생태녹색관광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반려견캠핑‘곁’은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테마촌 숲속캠핑을 하고 생태탐방로, 해변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8일 해남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해남로컬푸드를 활용한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댕댕이와 추억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트레킹 등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반려 에티켓을 위한 댕댕이 서약서 작성하기, 댕댕이 자랑대회, 펫로스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반려인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행사는 1일 부문과 1박2일 부문으로 참여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모두 20여개팀을 모집하며 반려견은 소형, 대형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고 참여를 원하는 반려견가족은 해남군 관광실 관광마케팅팀(061-530-5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견과 견주 모두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