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대 분야 총 100개 공약, 본격 추진

전라남도 고흥군(공영민 군수)은 8일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구체적인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8일 열린 공약사항 실천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제공)
▲ 8일 열린 공약사항 실천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제공)

고흥군에 따르면, 공약은 군정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의 기반 구축’을 실현하기 위한 6대 분야 100개 전략과제로 ▲군민소통 7건 ▲보건복지 25건 ▲문화관광 23건 ▲산업경제 16건 ▲농수축산 20건 ▲지역개발 9건이다.

보고회는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거치기 위해 2회로 나눠 실시되며 이번에는 올해 하반기 속도감 있게 진행될 63개의 예산사업이 우선 논의됐다.

군은 공약사업이 연차별로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세부실천계획, 재원계획을 명확히 수립하고, 보고회에서 도출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면밀한 검토를 거쳐 즉시 수정ㆍ보완할 예정이다.

이어 9월에는 공약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군민과 전문가 입장에서 검토한 뒤, 10월 실천계획을 확정하는 등 공약사항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기로 했다.

공영민 군수는 “각종 행정절차 이행과 예산 확보 등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정책 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고,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공직자들에게 군민을 위한 적극 행정, 친절 행정, 감동 행정을 강조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