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모 윌렘스 작가와의 만남 운영

“비둘기에게 버스 운전은 맡기지 마세요”의 유머 넘치는 스토리텔러 모 윌렘스가 전남 순천에 온다.

▲ 포스터
▲ 포스터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은 8월 11일 오후 4시 그림책극장에서 ‘모 윌렘스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모 윌렘스는 그림책 부문의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칼 데콧 아너 상을 세 차례 수상한 미국의 그림책 작가이다.

“내 토끼 어딨어?” 등 발표하는 작품마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작가와 순천그림책도서관의 인연은 각별하다.

2019년‘순천 소녀시대’할머니들의 미국 순회 전시 오픈식에 작가가 참석하며 인연을 맺게 됐다.

모 윌렘스 작가는 할머니들의 인생 이야기가 담긴 순수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보고 큰 감동을 받았다.

할머니들은 작가에게 순천에서의 깜짝 만남을 제의했고 그는 할머니들과 독자들을 만나기 위해 순천을 방문한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작가의 그림책 낭독, 묻고 답하기, 사인회로 꾸며지며 통역은 특별히 작가의 자녀인 트릭스 윌렘스가 맡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전국에서 참여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순천을 방문한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모 윌렘스와의 만남은 작가의 그림책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매우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