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임성화 의원, 부위원장 오강록 의원 선출

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고경애)는 지난 1일 서구의회 2층 본회의장에서 제3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임성화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부위원장에 오광록 의원(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하며 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제3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임성화 위원장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사항을 보고하고 있다. (광주 서구의회 제공)
▲ 제30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임성화 위원장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사항을 보고하고 있다. (광주 서구의회 제공)

3일 서구의회에 따르면, 앞서, 서구의회는 지난달 20일 제305회 임시회 회기 중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3선 중진의 윤정민 의원을, 부위원장에 김형미 의원을 각각 선출한 바 있다.

고경애 의장은 “임성화 위원장은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을 비롯해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 등을 역임하며 서구에서만 근 6년 넘게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는 우리 지역에서 배출한 인재다.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와 행정 능력을 바탕으로 윤리특별위원회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라며 “제9대 서구의회는 지역현안 문제해결에 있어서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을 13명의 서구의원을 대표해 구민께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구의회는 이달 1일 제305회 임시회를 폐회하며 13일간의 주요업무 추진현황 청취 및 일반안건 심의(18건) 등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