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텐트. 서큘레이터 등 캠핑 용품 추가 비치 / 숙박비 절감, 경제적 비용으로 여름 바캉스 지원

“휴가철 비싼 캠핑 용품 등 구매하지 마시고, 광주광역시 남구 물품공유센터에서  저렴하게 빌리세요.”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3일 “바캉스 시즌을 맞아 관내 주민들이 경제적인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여름철 사용 빈도가 높은 텐트와 야외용 서큘레이터 등을 추가로 구매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남구 물품공유센터
▲ 남구 물품공유센터

남구는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여행 수요 증가로 숙박비를 비롯해 물가까지 폭등하면서 가계 운영비의 많은 지출을 이유로 휴가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공유물품을 통한 경제적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캠핑 용품을 대거 구매했다.

남구에 따르면, 이번에 남구 물품공유센터에 새로 들어온 물품은 여름철 수요가 많은 4인용 텐트 2개와 캠핑용 서큘레이터 3대, 캠핑용 매트 4개, 7~8인용 코펠 3개, 캠핑용 아이언 BBQ팬 3개, 폴룩스 캠핑용 랜턴 4개, 파이어 쉴드 4개, 어린이용 의자 4개이다.

호텔 등 비싼 숙박시설이 아닌 숲과 계곡, 바다 등 야외로 휴가를 떠나고자 하는 주민들은 남구 물품공유센터를 이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경제적인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이곳에는 캠핑 용품을 비롯해 야외에서 영화 관람 등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스크린 및 빔 프로젝트, 블루투스 스피커, 야외 조명, 아이스박스, 얼음을 담을 수 있는 캠핑용 물통까지 모두 마련돼 있기 때문이다.

남구 물품공유센터 관계자는 “요즘처럼 물가가 무섭게 상승한 시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휴가를 떠나는 게 쉽지 않다. 대안으로 물품공유센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공유물품 대여를 통해 가족과 함께 부담 없이 힐링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 물품공유센터는 남구청 별관동 1층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 문을 연 뒤 많은 주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캠핑용품 36종을 비롯해 일상용품 14종, 생활 공구 12종을 대여하고 있으며, 대여비용은 물품가액의 2% 이내로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