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는 7월 30일(월)을 시작으로 8월 31일(금)까지 광주대성초등학교외 90개교에서 학교의 일정을 고려하여 1일 4시간 5일 동안 총 40시간 여름방학단기집중영어프로그램(이하 영어캠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영어캠프에서는 3~6학년들 대상으로 약 18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학교에 배치된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영어교사가 협력하여 수업을 진행한다.

참여대상자 선정에서 상대적으로 영어에 접촉할 기회가 제한적인 영어소외 계층 학생을 우선 선발하여 계층별 영어 교육 격차해소에 노력하고 있다.

영어캠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영어교육에 전문성이 있는 교사를 중심으로 학생용 교재를 제작․배포하였다. 교재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서 캠프 운영 전에 원어민보조교사와 협력교사(한국인교사)를 중심으로 교재 활용법, 수업 시연, 캠프 운영 방법 등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하여 체험과 활동중심의 영어캠프수업이 진행되도록 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국인 협력교사(광주효덕초)는 ‘ 방학중에 이루어지는 영어캠프가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참여 학생에게는 영어에 흥미와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방학중 원어민영어보조교사 활용면에서도 좋은 활동이다.’ 라고 소감을 피력했다.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험 및 활동중심의 영어캠프를 통해 참가학생이 영어 의사 소통능력이 증진되고 글로벌 마인드가 형성되어 광주교육을 짊어질 글로벌 인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