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염주종합체육관 등 경기장서 족구 등 4개 종목 친선경기 열려 / 이상동 회장, 지역감정을 벗어나 소통과 화합의 장 이어가길 기대

광주광역시체육회(회장 이상동)가 광주-대구 260여 명의 선수단 등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광주-대구 달빛스포츠교류대회’가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 광주-대구 달빛스포츠교류에 참가한 대구선수단이 환영 행사에 함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체육회제공)
▲ 광주-대구 달빛스포츠교류에 참가한 대구선수단이 환영 행사에 함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시체육회제공)

28일 광주시체육회에 따르면, 이상동 체육회장은 “이번 교류대회를 통해 2038 하계아시안게임 공동유치를 위한 광주와 대구의 협력이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감정을 벗어나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회는 지난 2019년 광주에서 개최된 후 이듬해인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됐고 지난해 11월 대구에서 재개했다.

28일 광주에 도착한 대구선수단은 환영 행사를 마친 후 오찬을 함께 하고 문화탐방 일정에 들어갔다. 무등산 분청사기의 역사를 공유하고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위해 평촌도예공방을 방문했다.

둘째 날인 29일에는 친선경기로 족구(염주종합체육관), 탁구(동림다목적체육관), 테니스(진월국제테니스장), 펜싱(국민생활관 펜싱장) 등 4개 종목의 경기가 열릴 예정이다.

대구선수단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체육회는 28일 저녁 환영 만찬에서 양궁 국가대표 기보배(광주시청)를 초청해 사인회 및 기념촬영(포토존)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달빛스포츠교류대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홍준표 대구광역시장도 축하 메시지를 통해 양 선수단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