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거주 미취업 청년 매칭 완료 / 8월1일부터 3일간 대면 공통교육 실시…5개월간 일경험

광주광역시는 올 하반기 일경험드림 플러스 사업에 참여하는 12기 드림청년 348명을 선발했다.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청년 일경험드림 사업에 선발된 드림청년은 공통교육을 시작으로 8월부터 12월까지 공공기관형, 기관형, 사회복지형, 사회적가치형, 청년창업기업형 등 5개 유형 300여 개 사업장에 주 25시간씩 5개월간 탄력적으로 근무하면서 일경험을 할 수 있다.

▲ 광주시 (자료사진)
▲ 광주시 (자료사진)

이에 앞서, 광주시는 드림청년 선발을 위해 코로나19 3년만에 대면으로 시청 시민숲에서 지난 19일부터 3일간 ‘드림만남의 날’을 진행했다.

일경험드림 플러스 사업에서는 청년들이 근무하게 될 드림터와의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림터(참여사업장)와 상담 후 유형별 면접을 진행하고, 청년이 원하는 직무를 중심으로 348명을 매칭·선발했다.

선발된 12기 드림청년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일경험드림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2기로 선발된 드림청년들을 위해 통합지원기관과 유형별 수행기관에서는 드림 스쿨(Dream School)을 진행할 예정이다.

드림 스쿨(Dream School)의 일환으로 일경험 시작 전 드림터의 적응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공통교육을 8월1일부터 3일까지 ACC 일원에서 진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일경험드림 플러스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사회 초년생들이 알아야 할 노무교육과 소통교육, 직장예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