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0∼31일 접수…분야별 우수작 15점 선정 시상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소방청 주관으로 ‘소방안전 표어·포스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27일 광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공모전은 1975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7회를 맞이했으며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소방시설협회가 후원한다.

국민 누구나 표어·포스터·사진 3개 분야 중 1개 작품만 응모를 할 수 있으며, 화재예방과 재난대응 분야에서 소방안전에 대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8월 10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소방청은 1차 내·외부 심사위원 심의를 거쳐 수상 후보작에 대해 온라인 공개 검증을 통한 2차 심사 후 9월30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각 분야별 우수 작품 15점에 대해서는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포함해 연중 전국에 배포, 전시, 온라인 배포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소방안전본부 이남수 방호예방과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각종 재난에 국민 모두가 공감하고 안전한 나라를 구현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