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광주교육에 바란다’ 소통 창구도 함께 운영

광주시교육청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광주교육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해 새로운 광주교육의 출발을 알린다.

▲ 포스터
▲ 포스터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직선 4기 새로운 광주교육 비전과 가치를 표현할 수 있는 참신한 광주교육 슬로건 개발을 위해 학생․학부모․교직원 및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추진한다.

특히 이번 공모를 통해 광주교육 특색과 정체성을 가장 잘 드러내는 슬로건을 선정하고 광주교육 정책 홍보 등에 널리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8월1~17일이며, 광주교육 홍보관 홈페이지(http://enews.gen.go.kr/v4/)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적합성, 창의성, 의미성, 간결성 등을 평가한 뒤 오는 8월23일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 1명에게는 100만원, 가작 5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한다.

한편 시교육청은 직선 4기 광주교육 방향 수립 및 교육감 공약의 구체화 과정에서 교육가족(학생, 학부모, 교사)과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기 위한 창구도 마련했다. 광주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8~9월 두 달 동안 '새로운 광주교육에 바란다' 온라인 소통창구(http://survey.statschool.net/answer.jsp?b=52711)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수렴된 의견을 통해 시민들이 광주교육에 대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이를 직선 4기 중점과제 선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신뢰받는 광주교육 정책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 다양한 방식의 교육협치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교육가족과 광주시민의 생각으로 광주교육을 변화시키며 광주와 광주교육을 함께 키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