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연령층·18세 이상…동구 방문접종팀 구성 박차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최근 전파력이 높은 신종변이의 확산으로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구 자체적으로 방문접종팀을 구성하고, 대상자를 확대해 4차 예방접종에 나선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그동안 4차 접종은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요양시설 및 정신건강증진시설의 입원·입소·종사자, 60세 이상 연령층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나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대상은 50대 연령층,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등이다.

25일 동구에 따르면, 확대된 4차 접종 대상자는 지난 18일부터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8월 1일부터 접종을 할 수 있다. 접종 간격은 3차 접종을 완료하고 4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가능하다.

이와 함께 4차 접종을 희망하는 동구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은 관할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 10명 이상 모집이 완료되면 동구 방문접종팀이 신청 어르신에 한해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4차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구는 앞으로 보건소 방문간호 사업과 연계해 4차 접종 독려를 위한 홍보물 배부, 고위험군 대상 개별 안내 등을 동구청 누리집 및 동구 두드림을 통해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3차 접종자와 올해 초 오미크론 감염자의 면역력이 저하되는 시기와 맞물려 코로나19 재유행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면서 “어르신 등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4차 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