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부서별 핵심 업무와 명확한 목표 설정의 기회 가져

전라남도 순천시는 민선8기 시정 비전이자 목표인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달성을 위해 부서별 세부목표와 방향을 설정할 민선 8기 첫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 민선8기 첫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 제공)
▲ 민선8기 첫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 제공)

25일·26일 양 일간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4년간 순천의 방향을 결정하고 대한민국 생태수도의 완성과 새로운 표준을 창조하는 일류순천으로 재도약을 위해 일의 의미를 찾고 부서별 핵심업무와 하지 말아야 할 일 설정을 통해 전략적 집중을 위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공약사업 세부 이행계획, 민선8기 핵심사업 및 신규사업,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연관사업 추진 등 부서별 촘촘한 보고와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했다.

주요 핵심 내용은 초광역 메가시티 구성 멀티플렉스 스타필드 유치 원도심 르네상스 프로젝트 연향들 물의 도시 조성 경전선 전철화 사업 대안 마련 쓰레기 문제 광역화 추진 농촌으로 출퇴근하는 억대 연봉 청년 육성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연관사업 보고 등으로 이루어졌다.

노관규 시장은 융복합 행정을 강조했으며., ‘부서 간 칸막이’를 낮춘 협치 행정, ‘MZ세대와 기성세대 간 협력’을 통한 행정 시너지 발휘로 일류 시정, 일하는 시정을 만들어가야 함을 역설하며 전부서가 박람회 개최에 적극 협력해줄 것을 다시 한 번 주문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업무 보고를 통해 대한민국 생태수도의 완성과 일류 순천으로 재도약을 준비해야 하며 각 부서에서는 민선8기 시정철학과 목표에 대해 충분한 소통과 학습의 시간을 갖고 실행하고 성과를 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