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8월 31일까지…우수 인재 발굴·육성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는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고자 ‘2022년 동구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을 오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광주 동구 (자료사진)
▲ 광주 동구 (자료사진)

21일 동구에 따르면, 동구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강철성)는 최근 제34차 이사회 개최를 통해 고등학생 32명, 대학생 37명 등 총 69명에게 장학금 9천만 원을 지급하기로 심의·의결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동구 관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 중인 주민과 그 자녀로 모집 분야는 성적 우수, 저소득, 특정 분야 등이다.

특정 분야로는 ▲특기자 ▲봉사·선행·효행 관련 추천자 ▲각종 창업·아이디어 관련 공모전 등 입상자 ▲다자녀 가구 ▲다문화 가정 ▲설립 인가받은 대안학교 학생 등이다.

신청 방법은 동구청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 ‘동구 두드림’에서 구비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장학회의 최종심의 후 오는 10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장학 사업은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경쟁력 있는 동구를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의 숨은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 출범한 동구인재육성장학회는 그동안 13차례에 걸쳐 1,248명의 학생에게 11억3천8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학회는 연 3만 원의 회비를 납부하면 장학 회원이 될 수 있으며 개인 소득금액 30%, 법인 소득금액 10% 범위 내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