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입대…각종 소방활동 지원, 지역사회 안전활동 펼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0일 상무지구 JS웨딩컨벤션에서 제12대 광주시 의용소방대 김석우 연합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좌로부터) 강기정 광주시장, 김 석우 연합회장 (광주시제공)
▲ 위촉장 수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좌로부터) 강기정 광주시장, 김 석우 연합회장 (광주시제공)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시장, 정무창 광주시의회 의장, 임미란 행정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김석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취임식, 제11대 이기엽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임식, 광주광역시장 표창 수여, 소방안전본부장 공로패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김석우 연합회장은 2014년 3월18일 서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에 입대한 이후 2018년 11월부터 의용소방대장직을 맡아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 기념촬영
▲ 기념촬영

강기정 시장은 “광주 시민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의용소방대가 안전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앞장 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석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광주광역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서 큰 책임감과 자부심을 갖고, 의용소방대원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