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당 통합, 민생문제 해결시 차기 대선 승리할 것

더불어민주당 대 당대표에 출마한 설훈 의원은 광주는 민주당의 뿌리이다. 광주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민주당을 어떻게 해야 좋은 당으로 만들 것인가의 조언을 듣고 싶어 광주를 찾게 되었다.“고 했다.

▲ 광주를 찾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는 설훈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
▲ 광주를 찾아 기자간담회를 열고 있는 설훈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

설훈 후보는 19일 오전10시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갖은 기자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히면허 “민주당은 김대중 대통령의 뿌리 깊은 고장으로 민주당을 좋은 당 으로 만들어 후배들에게 물려주고 싶어 전당대회에 당 대표로 출마하게 되었다.”고 했다.

설훈 후보는 작금의 민주당 운영에 대해 “민주당내 심각한 문제는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심각한 문제라”면서 소통할 수 있는 것이 제일 우선인데 이재명의 파워에 눌려 말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말을 하면 반대 진영의 몰려 몰매를 맞는다.“고 했다.

설훈 후보는 당 대표가 되면 ◆언론을 열고 ◆당을 하나로 통합, ◆민생문제 해결 등을 제시 하면서 나는 대통령 할 뜻이 없는 사람으로 이재명이 나오면 당이 갈등 속으로 빠저들 것이 크며, 앞으로 야기될 수 있는 당의 문제를 막아 민생문제 해결하면 차기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했다.

설훈 후보는 호남지역에서는 지역대표 정치인이 없다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지역성을 지켜 낼수 있도록 하는 제도 마련에 대해 당 지도부에서 논의 끝에 폐기되어 아쉽게 생각한다.“면서”이에 대해 호남지역을 대표하는 후보에게 지지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