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드론ㆍUAM 최적의 인프라 홍보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리는「2022 대한민국 드론ㆍUAM 박람회」에 참가해 전시관을 운영했다.

▲ 드론박람회장에 개설된 고흥군 홍보 부스
▲ 드론박람회장에 개설된 고흥군 홍보 부스

18일 고흥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국토부 주최, 항공안전기술원ㆍ한국국토정보공사 주관으로국방부, 산림청, 소방청과 지자체, 대기업 등 국내 드론산업을 선도하는 101개의 기관 등이 참가해 관람객에게 전시관, 드론레이스, 드론축구, 드론체험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고흥군은 국토부로부터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을 받은 15개 지자체 중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전시관을 운영함으로써 고흥군의 미래전략사업인드론ㆍUAM 산업 인프라와 기업 지원정책에 대하여 홍보했다.

고흥군은 전국 최대 규모의 드론비행 공역(직경22km, 고도450m, 면적380㎢)과 고흥드론센터, 고흥항공센터, 국가종합비행성능시험장,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K-UAM그랜드챌린지 테스트베드 지정 등 최적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무인항공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조성, 5G 드론스마트영농실증사업 등도추진하고 있어 전시부스를 찾는 기관ㆍ기업 관계자 및 관람객들로부터큰 관심을 끌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 드론 산업의 우수한 인프라를 토대로 기업과 투자 유치를통한 드론산업 집적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대한민국 드론 중심도시, 고흥’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드론관련 기업을 지속 유치하고 내년부터 고흥 드론박람회개최, 녹동 인공섬 드론 라이트쇼 개최, 드론 전문학교 신설 등을 추진하여지자체마다 경쟁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드론시장을 확고히 선점해 나갈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