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객. 하계휴가 방문객 맞이 준비 마쳐

전라남도는 신안 하의면에 있는 한옥펜션 ‘인동초의 집’을 재정비하고,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객과 여름 휴가객 등의 방문 준비를 마쳐 오는 25일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 인동초의 집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가 인동초의 집

18일 전남도에 따르면, ‘인동초의 집’은 신안 하의도 5천124㎡ 부지에 2동 6객실을 갖춘 숙박시설이다. 김대중 대통령 생가를 찾는 방문객과 하의도 관광객이 숙박시설 부재로 불편을 호소함에 따라, 주민 건의로 지난 2013년 10억 원을 들여 조성했다.

코로나 이전까지는 매년 1천여 명의 방문객이 이용했고, 최근 2억 5천만 원을 들여 노후 시설을 유지보수하고, 편의시설을 정비했다.

오는 8월 18일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년을 맞아 추도행사장을 찾는 방문객과 여름 휴가철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인동초의 집은 하의면사무소가 있는 웅곡선착장에서 서쪽으로 2km 떨어진 대리마을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다.

붉은색 지붕의 한옥 건물로 6객실 모두 동일한 크기와 구조로 이뤄졌으며 전용면적 36㎡ 규모다.

객실은 거실과 방 등 2칸으로 구성된 펜션 형태로 주방기구가 비치돼 4인이 이용하는데 적합하다.

이용 요금은 4인 기준 평일에는 1일 8만 원, 주말 및 성수기(7․8월)에는 10만 원으로, ‘인동초의 집’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교통편의 경우 목포여객터미널에서 하의도까지 차도선이 1일 2회 운항하고, 교량이 연결된 신의면까지는 1일 4회 운항한다.

펜션 앞에는 아름다운 다도해가 펼쳐져 전남 섬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인근 관광명소로는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하의3도 농민운동 기념관, 큰바위얼굴 등이 있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인동초의 집은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조용한 가운데 역사 교훈을 얻고 힐링하는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며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방문객과 하의도 휴가객에게 인동초의 집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