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주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슬로건, ‘정원에 삽니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재능 있는 웹툰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7월 14일부터 8월 30일까지 ‘2022 순천 전국학생 웹툰공모전’을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15일 순천시에 따르면, 공모전 주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박람회 공식 슬로건인 ‘정원에 삽니다’로 정했으며 참가자는 정원박람회 개최 홍보 및‘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순천’의 글로벌 가치와 미래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만화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전국의 중·고등학생, 대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부문은 단편웹툰, 인스타툰 두 가지로 진행되므로 웹툰 진로나 전공에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응모는 오는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총 상금은 1,150만원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우수상 4명 , 장려상 5명등을 선정한다.

시상은 오는 9월 16일 개최되는 2022 순천 웹툰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순천글로벌웹툰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되며 2022 순천 웹툰페스티벌 기간에 오프라인 특별전이 개최되므로 페스티벌 현장에서도 작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의 재능 있는 청소년·청년 웹툰 인재를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웹툰 창의인재 양성 생태계를 확대하고 웹툰산업의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거점만화도시로서 순천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순천시에는 순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비롯해 청암대학교 웹툰콘텐츠과, 순천제일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과 등 지역 내 모든 대학이 웹툰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도시로서 호남권 웹툰산업 발전의 중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