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7월 15일(금) ~ 16(토) 영광중앙초등학교에서 2022년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담당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국어과 등 교사 8명의 수업공개를 갖고 에듀테크 기반 교실수업 개선 및 질문·탄성·웃음이 있는 맞춤형수업 지원방안을 모색한다.

▲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수업을 공개한 전남도교육청
▲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 선도학교 수업을 공개한 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첫날인 15일에는 2학년, 5학년, 6학년 8개 반이 자발적으로 수업을 공개하고, 수업준비-온라인 콘텐츠 제작-수업적용-평가 등 일련의 경험을 공유하는 수업나눔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수업공개에서 교사는 스스로 교육과정을 분석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고,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태블릿PC를 이용해 주어진 문제를 즐겁게 해결하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수업공개는 미래교육 대전환의 일환으로 도교육청에서 보급한 태블릿PC를 활용해 이뤄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오후에는 광양제철남초 임승찬 교사로부터 2021년 교육부 온라인 콘텐츠 활용 수업 우수사례를 듣고, 참석 교사들과 미래교실 수업에 대한 시사점을 공유했다.

다음날인 16일에는 영광SW교육체험센터에 근무하는 박한샘 교사를 통해 학생 수준에 맞는 수업 콘텐츠 소개와 학습 흥미를 높이는 수업 방식을 안내받고, 온라인 콘텐츠를 창작해보는 체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함께 여는 미래, 탄탄한 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많은 교사들이 연구하고 고민하고 있다.”며 “온라인 콘텐츠 활용 교과서가 새로운 교수학습방법을 제시해 기존의 수업방식을 넘어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수업방법으로 미래를 가꾸는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사람을 기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