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 접수

 ‘제1회 장한상 수상자 성공 스토리 감상문 공모전’이 7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된다.

▲ 포스터
▲ 포스터

장보고글로벌재단에 따르면 “21세기 장보고 발굴 프로젝트로 추진한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의 성공 스토리를 청소년들에게 공유해 청소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미래의 장보고로 자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감상문 공모전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하는 감상문 공모전은 전남교육청의 협조를 얻어 도내 중학생 1학년부터 3학년까지 학생들이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서 제시된 장한상 수상자의 성공스토리를 읽고 느낀 감상문을 제출하면 우수한 학생을 선정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을 선정하며 시상은 11월 4일 진행할 예정이다.

황상석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관장은 “장보고글로벌재단은 재외 동포 후손들에게 조상과 모국을 찾아주자는 취지에서 설립됐으며 그동안 장한상 수상자들은 15개국 31명에 이르고 있다”며 “장한상 수상자들의 성공 스토리는 해외에 진출해 온갖 역경을 이겨낸 휴먼 드라마이기 때문에 국내 청소년들에게 공유해 해외 진출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갖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한편 완도군과 장보고글로벌재단은 장보고 대사처럼 대한민국 경제 및 문화 영토를 해외에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데 공헌한 재외 동포경제인 가운데 한인사회 발전과 한민족 정체성 함양에 앞장선 한상을 21세기 장보고로 인증해주는 ‘장한상 어워드’를 제정해 해마다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장한상 수상자의 성공 스토리를 전시하는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을 작년에 개관해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