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17일 이틀 동안 09:30~17:00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려 / 올해 박람회 중 최대 규모, 전국 144개 대학 참가 197개 부스 운영 / 대면・비대면 병행 운영 맞춤형 입시정보 제공 및 진학상담 실시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6일 9시30분~17일 17시 이틀 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3학년도 대입 대비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 포스터
▲ 포스터

11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진로・진학정보 제공을 위해 고교학점제 박람회와 동시에 진행된다. 올해 열리는 박람회 중 최대 규모인 전국 144개 대학이 참가해 197개 부스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입학사정관들과 입시전문가들이 대입진학상담을 실시하고 맞춤형 입시정보 또한 제공할 방침이다.

또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대면・비대면 병행 운영을 통해 현장에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온라인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진로・진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약 2만여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난 8일 제1호 공약이자 1호 결재였던 ‘다양성을 품은 광주학생 실력 향상’ 관련 주요 방안의 하나로 진로·진학교육 활성화를 제시한 바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를 시작으로 ‘다양성을 품은 진로·진학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개막행사로는 EBS 대표강사 윤윤구 선생님이 진행하는 ‘고교생을 위한 교과학습법 및 대입제도 이해’ 특강과 대교협 대표강사 김창묵 선생님이 진행하는 ‘수시전형 대입전략’ 특강을 실시한다. 이어 대학입학사정관이 진행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도 진행한다.

특히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으로 ▲144개 대학 197개 부스에서 대입진학상담과 현장 컨설팅을 진행한다.

▲진학전문교사 60명이 현장에서 고3 학생 420명을 대상으로 1:1 수시 대입진학상담을 실시하고, 대학입학사정관과 교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수도권 대학, 광주전남지역대학, 전문대학 공동 대입설명회와 각 대학별 설명회, 음악・미술・체육계열 설명회도 동시에 개최한다. 진로・진학상담 온라인 밴드와 연계해 실시간으로 대입 관련 묻고 답하기 행사도 이어진다.

▲고교학점제박람회에서는 52개 고등학교 선택형 교육과정 소개,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 선택에 대한 1:1 상담, 지역대학 13개 대학 35개 학과가 참가하는 전공 설계, 직업계고 전공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실현해 미래지향적이고 실력있는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우리 학생들이 우리 지역을 대표하며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가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주진로진학박람회와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더욱 영글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행사 온라인 실시간 영상은 시교육청 유튜브와 광주진로진학박람회 누리집(www.jinhakexpo.or.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