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이달 23일 개강, 슬라임만들기 등 영유아·청소년강좌 다채

전라남도  해남군립도서관이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이후 첫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해남군청
▲ 해남군청

특히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이후 맞는 첫 방학시즌으로 기존 강좌수와 인원을 대폭 늘려 영유아와 청소년에 이르는 다양한 강좌를 마련했다.

여름학기 문화강좌는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9일까지 4주 과정으로 25개분야 강좌에 29개반 353명을 운영한다.

이번학기 새롭게 도입된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와 청소년강좌로 공연장에서만 볼 수 있는 마술을 배우는 마술강좌, 나만의 애착인형 만들기 토탈공예, 초등학생 저학년들에게 인기만점인 나만의 슬라임 만들기, 해남형ESG 실천을 위한 폐품장난감 교실, 에코페이퍼 아트 강좌가 시작된다.

이밖에도 영유아 아이들의 두뇌개발과 감성을 키우는 오감놀이 프로그램에서 성장기 요가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강좌를 접할 수 있다.

수강생모집은 오는 7월 15일부터 21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해남군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거나 문화예술회관 2층 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해 신청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코로나 이후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군민들이 희망하는 새롭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많이 도입하고자 노력했다”며“일상회복에 맞춰 군립도서관 운영 시간 연장 등 문화시설을 더욱 활기차게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