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일까지 혁신도시·원도심 볼링경기장에서 전국 800여명 선수 참가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4일 간 관내 볼링경기장인 볼링300, ABC볼링장에서 ‘2022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볼링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 김념촬영 (나주시제공)
▲ 김념촬영 (나주시제공)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은 전국 생활체육동호인 2만여명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 축제다. 2020년과 2021년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열리지 않았고 올해 3년 만에 재개됐다.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대축전은 개최지 없이 총 43개(정식40·시범3) 종목별로 전국 각지에서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나주시는 스포츠 메카도시 이미지 제고와 혁신도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남·나주볼링협회와 공동으로 이번 볼링대회를 유치하는데 힘을 쏟아왔다.

이 같은 노력의 결실인 이번 볼링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표하는 800여명의 생활체육 선수들이 나주로 모여 기량을 겨뤘다.

▲ 선서를 받고 있는 윤병태 나주시장 일행
▲ 선서를 받고 있는 윤병태 나주시장 일행

정석 대한볼링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천년고도, 에너지산업의 중심지 나주에서 볼링대회가 개최돼 매우 뜻깊다”며 “이번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해준 나주시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난 9일 대회 경기장을 찾아 참가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성공적인 대회 추진을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윤 시장은 “볼링은 남녀노소,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생활스포츠로 이번 대회를 통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전국 규모 대회, 전지훈련 유치 등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와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인프라 확대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