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전라남도  해남군이 청년 고용시 기업과 청년에 동시에 장려금을 지원하는‘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

▲ 해남군청
▲ 해남군청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청년 취업 촉진과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으며 1~2차에 걸친 모집을 통해 관내 66명의 청년 근로자에 대해 근속장려금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3차 모집은 7월 27일까지로 대상자는 총 21명이다.

참여대상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 300인 미만의 관내 중소기업으로 신청일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둔 만18세~39세 이하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비영리 법인·단체는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으로 고용보험법상 우선지원 대상기업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이다.

영농조합법인·영어조합법인·농업회사법인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와 무관하게 참여 가능하다.

지원 사항은 1년차에는 취업장려금으로 총 500만원, 2년차에는 고용유지금으로 총 450만원, 3년차에는 근속장려금으로 총 550만원, 4년차에는 장기근속금으로 총 500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남군 인구정책과로 문의 또는 해남군 일자리지원센터 온라인 플랫폼의 일자리 찾기’해남군 채용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인구정책과 일자리창출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근로자의 고용 안정과 임금을 보장하고 지역에 정착함으로써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