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대비, 인생 3모작’ 주제…8일 상반기 마지막 강연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오는 8일 감창연 국립 한밭대학교 겸임교수를 초청해 올해 상반기 마지막 7월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포스터
▲ 포스터

5일 동구에 따르면, ‘100세 시대 대비, 인생 3모작’을 주제로 한 이번 아카데미는 8일 오후 2시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한 방법, 삶의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전략의 필요성, 인생 3모작 성공 비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초청 강사인 감창연 교수는 한밭대 겸임교수로 ABC 혁신학교 KT 인재개발원 리더십 교수, 한국 HLC 리더십 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저서로는 ‘인생 뭐 있습니까?’, ‘그래도 우리 앞에 길은 있다’ 등을 집필했다.

동구아카데미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구 평생학습포털 누리집과 전화(☎062-608-2324)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과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오늘 강의가 100세 시대에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3모작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명사들의 초청 강연으로 주민의 삶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 온 동구아카데미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주제의 품격 있는 강의로 지역민을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동구아카데미는 올해 상반기 강연을 마감하고 8월 혹서기에는 휴강, 하반기 강연은 오는 9월 16일 개강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