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6일 양일간 의장·부의장·상임위원장 선출 등 전반기 원 구성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가 오는 7월 5일부터 7월 6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제272회 임시회를 열고, 7월 6일 제9대 광산구의회 개원식을 시작으로 정식 출범한다.

▲ 광산구의회
▲ 광산구의회

1일 광산구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는 지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18명의 구의원들의 첫 회의로 2일간의 일정을 통해 제9대 광산구의회의 전반기 2년을 이끌어 갈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임시회의 세부 일정으로는 첫날인 5일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이어 다음날인 6일 제9대 광산구의회 개원식을 개최한 후 제2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및 각 상임위원회별 위원 선임을 끝으로 전반기 원 구성을 완료한다.

제9대 광산구의회 개원식은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새로 선출된 의장 주재로 개최되며, 광산구청장, 국회의원, 시의원 등의 인사가 참석해 제9대 광산구의회의 출범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편, 제9대 광산구의원의 임기는 올해 7월 1일부터 2026년 6월 30일까지이며, 4년의 임기 동안 구의원으로서 광산구 발전과 구민 행복을 위해 조례 제·개정, 예산 심의, 집행부에 대한 감시 및 견제, 구민 민원 해결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