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시간’ 주제…자치활동 공유·소통 시간 가져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마을공동체 간 협력과 연대를 통해 주민이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한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기념촬영
▲ 기념촬영

30일 동구에 따르면, 동구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은 마을활동가들의 정보공유, 소통과 연대를 통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8월 자발적 마을활동가 연대 모임을 주축으로 13개 동 30여 명의 활동가들로 구성됐다.

최근 열린 아카데미에서는 ‘내 인생을 바꾼 시간’을 주제로 하는 ▲마을, 나를 품어주다 ▲‘작은 연결들로 마을의 스위치를 켜요’ 강연과 함께 마을활동가 간 거점별 자치활동을 공유하고, ‘지속발전방향 키워드 표어 만들기’ 체험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동구는 마을활동가 역량 강화와 공동체 성장을 위해 학습 모임, 정례회의 개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마을공동체가 성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마을활동가 네트워크 ‘동네방넷’이 소통 관계망을 형성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마을과 함께 성장해 가는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