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부터 장학기금 총 4천만원 기탁

재 부산호남향우회 박순자 회장은 22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 내 어렵고 힘든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신안군장학재단에 2천만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 재부산호남향우회 박순자 회장 (좌로부터) 박우량 신안군수, 박순자 회장 (신안군제공)
▲ 재부산호남향우회 박순자 회장 (좌로부터) 박우량 신안군수, 박순자 회장 (신안군제공)

신안군 흑산면 출신인 박순자 향우회장은 현재 정원개발 대표이며 향우회 최초의 여성회장으로 2021년 12월 취임했다.

2017년에도 장학재단에 2천만원을 기탁 했으며 우리 지역 인재양성에 꾸준한 관심과 남다른 애향심을 보여왔다.

이날 함께 신안을 찾은 향우회원 130여명은 군청 공연장에서 고향 방문 축하공연을 관람하고 유엔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퍼플섬을 방문 후 천사섬분재공원을 둘러보며 고향의 분위기를 즐겼다.

박순자 회장은 “내 고향의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살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적은 금액이지만 장학금 기탁을 결정하게 됐다”며 “신안군의 열렬한 환대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우량 이사장은 “타향에서도 한결같은 고향 사랑과 지역인재 육성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기탁하신 장학금은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꼭 전달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