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후 활동지원 사업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 약속

전라남도 영암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2일 청소년 방과 후 활동 지원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 및 지원을 위해 지원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청소년수련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회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회의

2022년 지원협의회는 방과후아카데미 발전 방향 및 지원 논의, 주요 안건 심의·의결 등을 위해 천민성 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운영 결과 및 하반기 운영 방향에 대한 사업 보고와 우선지원 대상인 청소년에 대한 적격 여부 심의 및 결정, 지역 연계 및 협력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상반기 운영성과에 나타난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변화과정을 들으며 급식비 예산지원, 스포츠 활동 연계, 일반 대상자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모아주셨다.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청소년들이 위험에 노출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올해에는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가지고 다각적인 방면에서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천민성 위원장은 “오늘 참석하신 위원님들의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도출된 고견을 수렴해, 우리 군 청소년들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