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활한 의정활동 위한 당선의원 간 상견례 및 의정분야별 주요사항 설명시간 가져

전라남도의회 사무처는 2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선택을 받아 도의원으로 입성한 제12대 당선의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 22일열린 전남도의회 제12대 당선의원 대상 오리엔테이션 (전남도의회제공)
▲ 22일열린 전남도의회 제12대 당선의원 대상 오리엔테이션 (전남도의회제공)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오는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12대 전라남도의회 의원의 임기 개시에 앞서, 원활한 의회 개원을 위해 의원 상호 간 친밀감을 쌓고 새롭게 등원하는 예비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사전에 안내하여 의정의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최종선 전라남도의회사무처장은 “이번 선거에서 도민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 제12대 전라남도의회로 입성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하면서, “의회사무처 전 직원은 앞으로 의원님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제363회 임시회를 열어 제12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 및 부의장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7개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를 구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