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공모전 개최…CI·슬로건·포스터 등 3개 분야 61개 우수작 선정 / 현장투표 시민선호도 조사에 1200여 명 참여…다양한 시민의견 반영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가 실시한 브랜딩 공모전에서 시아이(CI), 슬로건, 포스터 등 3개 분야 61개 우수작품이 선정됐다.

▲ 광주시제공
▲ 광주시제공

19일 광주시에 따르면, 부문별로는 슬로건 5개, CI 5개, 포스터 51개가 선정됐다. 상금은 총 950만원이며, 최우수 작품에는 시장상과 시아이(CI) 300만원, 슬로건 50만원, 포스터 100만원∼10만원을 수여한다.

※ 포스터 51개 : 유치부 16, 초등부 30, 중고부 3, 일반부 2

우수작품은 저작권 검토와 전문업체 리터치 작업을 거쳐 각종 홍보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자치경찰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상징을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뽑을 수 있도록 ‘시민 선호도 조사’도 진행해 지난해 7월 출범 후 시민들에게 아직 생소한 자치경찰을 알리는데도 한 몫을 했다.

본선 전문가심사에 앞서 실시한 시민 선호도 조사는 예선 통과 작품 101개에 대해 패밀리랜드와 증심사 입구,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브릿지 등 다중집합 장소에서 휴일 현장투표 방식으로 진행해 1200여 명의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었다.

본선 심사 참여 전문가들은 다른 지자체 공모전에 비해 응모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자치경찰 주제에 적합한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아 질과 양 모두 성공한 첫 대회로 평가했다.

김태봉 위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돼 뜻깊다”며 “우수작품 상징을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지역 맞춤형 치안 서비스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는 3월 초부터 두 달여의 대국민 공모 기간에 예술대학, 미술학원,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전략적 홍보를 펼쳐 총 691개 작품이 접수됐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