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5일까지 광양시 전략정책실에 이메일 또는 방문, 우편 신청

전라남도  광양시는 가족과 지역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광양시민으로서 자긍심과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광양에 살아서 행복합니다’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 광양시청 (자료사진)
▲ 광양시청 (자료사진)

2022년 광양시 인구주간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의 분야는 제한이 없으며 광양에 살며 느낀 점이나 사연을 주제로 △타 지역에서 광양에 이사 와서 좋은 점 △광양토박이, 광양만의 자랑점 △광양의 정주 환경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광양만의 혜택 △일자리가 풍부한 도시 등 자유로운 산문 형식으로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 주변에 알리고 싶은 광양시의 자랑을 한글(hwp) 2장 이상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은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5일까지 광양시 전략정책실 인구정책팀(☎061-797-1940)에서 신청받고,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홈페이지(gwang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작은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광양시장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우수작은 인구교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정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조선미 전략정책실장은 “제11회 세계 인구의 날을 맞이해 개최되는 시민 생활수기 공모전은 광양시민의 삶이 생생하게 담긴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며, “다양한 시민의 이야기가 공유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