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개 사업체 대상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영업비용 등 조사

전라남도 완도군은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2021년 말 기준 1개월 이상 조업 실적이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

▲ 완도군청 (자료사진)
▲ 완도군청 (자료사진)

완도군에 따르면, 통계청 주관으로 실시하는 광업·제조업 조사는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와 분포, 산업 활동 실태 등을 파악해 경제 정책 수립 및 산업 연구에 필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된다.

완도군에서는 조사 기준일(2021. 12. 31.) 약 41개 지역 사업체를 대상으로 종사자 수 및 연간 급여액, 연간 출하액 및 수입액, 영업비용 등 13개 항목을 조사하게 된다.

조사 방법은 전문 교육을 이수한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응답자와 면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인터넷(http://www.narastat.kr/ieco) 조사 및 팩스, 이메일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광업·제조업 조사는 군 경제 정책 활용 및 미래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자료로 활용될 것이다”면서 “조사 내용은 통계 작성 목적에만 사용되도록 통계법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니 조사원 방문 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광업·제조업 조사 결과는 12월 확정 및 공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