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의견 수렴해 군정 운영 공감대 형성

전라남도 곡성군이 민선 8기 출범을 앞두고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목표를 담은 새로운 군정 목표와 방침을 공모한다.

▲ 곡성군청 (자료사진)
▲ 곡성군청 (자료사진)

14일 곡성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곡성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군정 목표는 민선 8기 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 목표, 미래 비전을 가급적 12자 내외로 역동적이고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군정 방침은 군정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추진 전략을 말한다. 행정, 복지, 농업, 산업경제, 문화관광 등 5개 내외의 분야별 추진 전략을 10자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곡성군은 곡성군수직 인수위원회와의 협의를 거쳐 접수된 응모작 중 총 3건을 선별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응모 방법은 이메일(kyj0322@korea.kr)이나 우편(곡성군 곡성읍 군청로 50, 곡성군청 기획실)으로 곡성군 기획실(061-360-2509)에 제출하면 된다. 직접 방문해 제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민선8기 곡성군 군정목표 및 방침 선정 공모’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정 목표와 방침은 향후 4년간 곡성 군정이 나아가야 할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 곡성의 미래와 희망을 담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