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부서별 현안 업무보고 실시 / 김성 당선자 “공약 성실히 이행하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겠다”

김성 전라남도 장흥군수 당선자가 본격적인 군정 인수절차에 돌입했다 장흥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당선자 사무실에서 각 부서별 현안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 인수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성 장흥군수 당선인
▲ 인수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성 장흥군수 당선인

김 당선자는 민선6기 군정 운영 경험을 토대로 별도의 인수위원회를 꾸리지 않고 군 공무원과 직접소통을 통해 군정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서는 민선8기 공약사업 실행계획, 시급히 해결 또는 준비해야할 과제, 중요 민원사항 등 당면현안을 중점 점검하고 있다.

업무보고회는 부서장과 팀장급 공무원이 배석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현안업무 추진계획을 내실있게 수립하고, 당선자의 공약을 보다 구체화해 민선8기의 원활한 출범을 준비할 계획이다.

김성 당선자는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원활한 군정인수를 위해 별도의 인수위를 구성하지 않고 직접 군정을 챙기기로 했다”며, “군정을 세밀히 파악해 시급한 현안을 보다 빠르게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군민에게 약속드린 공약사업은 성실하게 이행하도록 준비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며 장흥군이 화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