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사 2시간 전 특별공연 및 태극기 응원 등 준비 착착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누리호의 성공적인 2차 발사를 기원하는 특별공연이 15일 최종 발사 시각 2시간 전에 최적 관망지인 고흥우주발사전망대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자료사진)
▲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자료사진)

13일 고흥군에 따르면, 고흥군과 국립남도국악원(원장 명현),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이정엽)이 공동으로 협업하는 이번 공연은 온 국민의 지대한 관심이 쏠려 있는 누리호의 2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고, 발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3개 국공립 기관의 예술가들이 최고의 기량과 작품을 선보이는 특별한 공연과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이와는 별도로 고흥군에서는 우주발사전망대 소재지인 영남초등학교 과학꿈나무 초청행사, 현장 관람객이 동참하는 태극기 응원 등을 준비하여 누리호 성공발사 염원을 하나로 담을 예정이다.

이밖에도, 야외 실시간 전광판 및 통신사 이동기지국 설치, 우주발사전망대 주변 교통요원 배치 등 관람객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발사 실황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누리호 발사가 성공하면 매년 고흥에서 실용위성이 발사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고흥군이 우주관련 연구개발, 관광산업이 활성화 되어 우주항공 중심도시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발사 당일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도로변 갓길 주차 등 교통요원들의 통제에 잘 따라 주시길 바란다”며 협조를 당부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