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은 27일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2021년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장성교육지원청, 해룡고등학교,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가 수상했다고 밝혔다.

▲ 장성교육지원청 · 해룡고 · 여수석유화학고 2021년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수상
▲ 장성교육지원청 · 해룡고 · 여수석유화학고 2021년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수상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은 S2B를 통해 공정하고 청렴한 계약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한 우수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지난해 S2B 이용실적, 전년대비 증감률 등의 기준에 따라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이번 시상식은 27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열렸다.

특히 해룡고등학교는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이와 더불어, 전라남도교육청은 S2B 전남업체 코너 마련 소상공인 대상 S2B 적극 가입 및 활용 독려 전남업체 물품 구매 비율 상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S2B 전남업체 계약비율은 전년 대비 18.2%p 대폭 상승했다.

이선국 재정과장은“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은 소속 교직원들이 계약업무의 투명성을 높인 결과.”며 “향후 계약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한 계약을 추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지역업체의 S2B가입 독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