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9일까지 스타기업 신청·접수.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제공

전라남도  화순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술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에 나선다.

▲ 화순군청 (자료사진)
▲ 화순군청 (자료사진)

화순군은 화순군 소재 기술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 맞춤형 지원을 위해 6월 9일까지 ‘2022년도 화순군 스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본사나 사업장이 화순군에 있으면서 창업한 지 3년 이상 된 기업이다.

제조업의 경우 공장등록이 돼 있거나 3개월 이내 등록 예정인 기업, 지식서비스업의 경우 공장등록이 안 된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유흥·숙박·유통 업종, 국세·지방세 체납 기업, 금융기관 불량거래처 규제 기업, 한국은행연합회 채무불이행 등록 기업 등은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화순군 누리집 ‘공지사항’과 전남테크노파크 누리집 ‘지원사업안내’을 참고해 전남테크노파크 기업혁신성장플랫폼에서 하면 된다.

군은 신청 기업에 대한 적격심사, 현장실사 등 평가를 통해 3개 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지정하고 1개 기업을 Pre-스타기업으로 지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스타기업에 선정되면, 신규 아이템 발굴을 위한 시제품 제작 성능·신제품·신기술·ISO·KS 등 인증지원 특허출원·실용신안 등 지식재산권 지원 디자인, 마케팅 지원 누리집·쇼핑몰 구축 등 정보화 지원까지 최대 20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술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우리 지역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맞춤형 지원인 스타기업 사업 등 다양한 지원 정책 발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