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1일(화) 오후 7시 30분 / 빛고을시민문화관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대표 김유정, 이하 광주여성필)는 오는 5월 31일(화) 오후 7시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 슬라브의 전설 >로 제61회 정기연주회를 갖는다.

▲ 연주를 하고 있는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 연주를 하고 있는 광주여성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와 해설은 지휘자 박승유(양주시립교향악단 지휘자)가 맡았으며 협연자로는 최고의 연주력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첼리스트 김민지(서울대학교 교수) 가 광주여성필과 호흡을 맞춘다.

이번 공연은 광주광역시가 후원하며 슬라브 민족 고유의 서정성과 색채가 묻어나는 드보르작의 오페라 ‘루살카’ 중 달에 부치는 노래와 첼로로 고난도의 기교를 모두 보여주는 드보르작의 첼로 협주곡 나단조, 그리고 슬라브의 영웅을 담은 보로딘의 교향곡 제 2번으로 연주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어서 기대가 큰 공연이다.

5월 마지막 날에 슬라브 음악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고품격 음악공연으로 온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8세 이상 관람가이다.

광주여성필은 1999년 5월 창단 후 23년동안 505여 회의 공연을 해왔으며 2010년부터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문화음악학교 운영, 다문화M오케스트라를 육성하고 있다. 지역사회 공헌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3년 광주광역시 공로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과 2019년에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포스터
▲ 포스터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