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보성군은 오는 6월 10일까지 제3기 군민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념처촬영
기념처촬영

보성군에 따르면, 군민 SNS 서포터즈는 2022년 12월 말까지 6개월간 활동하면서, 축제·행사 홍보, 지역 명소와 맛집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군민들이 꼭 알아야 할 지원제도 등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한다.

활동 기준을 충족한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인센티브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활동을 원하는 군민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하거나, 보성군 홈페이지(http://www.bose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 요건은 공고일 기준 보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거주해야 하며, 개인 SNS를 운영하고 있거나 운영할 예정이어야 한다. 월 3건 이상의 게시글 작성이 가능해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3개월 이상 활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위촉을 해제할 수 있다.

보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각종 축제 및 관광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지역을 살리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보성 홍보맨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 SNS 서포터즈는 6월 말 결정되며, 선정자에게는 개별 연락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성군청 홍보계(☎061-850-505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