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4대 대상…안전장비·교통약자 편의시설 등 점검 /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이용객 증가 대비

광주광역시는 여름철을 앞두고 쾌적하고 안전한 시내버스 운행을 위해 버스 1044대를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시설검사를 실시한다.

▲ 광주시청 (자료사진)
▲ 광주시청 (자료사진)

이번 시설검사는 23일부터 6월14일까지 광주시, 광주버스운송사업조합, 10개 시내버스 운송업체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시내버스 공영차고지와 회차지에서 합동으로 진행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ㅍ주요 검사내용은 ▲안내게시물 부착상태 ▲냄새 및 청결상태 ▲하차문 안전센서, 과속방지 시스템 등 안전장비 상태 ▲교통약자 편의시설 점검 등이다.

또한 엔진룸 청소 여부, 재생타이어 사용유무, 타이어 파손, 외부도색 불량 등 평소 일상점검관리 부분도 꼼꼼히 점검한다.

광주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일 전체 운행 차량에 분무소독약으로 표면 소독을 하고 버스 내에 소독제와 비상마스크를 비치하는 등 안전한 버스 운행에 힘쓰고 있다.

황인채 시 대중교통과장은 “시내버스 시설검사는 매년 상·하반기 2회 실시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완화로 시내버스 이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이번 시설점검을 통해 승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무더위에도 쾌적하고 안전하게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